뭐든 알면 도움이 되는, 공유하는 블로그 :: 항공사 스케줄이 변경되었을 경우 ?
2020. 3. 10. 11:32
728x90

현재 코로나로 인해 스케줄이 변경되거나

비운항 되는 일이많습니다.

 

일반적인 경우라면 취소수수료를 물고 취소하시는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취소수수료도 상당하죠.

그러다가 본인이 갈날에 비운항 공지가 뜨면 취소수수료를 돌려주느냐..

그렇지 않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ㅠㅠ

그러므로 출국전날까지 상황을 보는게 좋습니다...

 

그럼 이제 이럴때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한번 알아봐요

 

모든 항공사가 이러는건 아니지만...

 

여행사(오픈마켓이나 스카이스xx 등 여행사 경유한 경우)의 경우는

여행사를 통해서 무료취소를 하던지 여정 변경에 대해 물어보세요.

 

현재 코로나로 인해서 스케줄변경된 경우,

무료취소가 가능할수 있습니다.

섣불리 무료취소나 변경을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저도 5월초 여행사를 통해 베트남 예약을 했는데요

스케줄변경으로 경유후 도착도시로 바뀐 경우입니다.

그래서 무료취소 여부 물어보니, 항공사 규정이 나와야된다고 3월초순에 이야기하다가

3.9일되서 코로나 사태가 심각해지더니

발권수수료 1만원을 제외하고는 무료취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답변내용

''해당 항공권 일정 및 일자 항공사 수수료 면제 가능한 범위입니다.
해당 항공권 취소시 항공사 수수료, 여행사 수수료 면제 환불 가능합니다.
( 단, 최초 결제한 1만원의 발권 수수료는 환불 불가합니다)

위의 규정 확인 후 [최종 취소 확정 여부] "반드시" 회신주세요.  (환불 하려는 탑승자이름 기재필수)


■ 필독 사항 ■
① 항공사수수료는 취소요청일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③ 요금규정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하나투어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환불 확정 후, 예약 되살리기 불가합니다.
⑤ 환불처리기간 : 환불(항공사) 접수일로부터 영업일기준 30~60일정도 소요됩니다.

★취소/환불 접수는 평일 09~17시에만 가능 (주말/공휴일 불가)★

 

다른 여행사마다 차이는 있겠으나 혹시 모르니 참고하셔서

항공권 취소 여부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라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