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든 알면 도움이 되는, 공유하는 블로그 ::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로쏘 이용기
2019. 1. 3. 00:10
728x90


2019.1.3 작성]

엑스페리아 xz프리미엄 로쏘 미국판을

이제 1년간 써가네요

투명 케이스끼고도 잘 쓰면서 약간의 긁힘을 제외하고는

아주 잘 써왔습니다.

미국판이라 그런지 파이 업데이트도 국내에 비해 빨라서 좋았구요

다만 파이 업데이트 해도 뭐 크게 달라진건 체감하기 그랬어요

그냥 최신인갑다 하고 생각한것 같아요

파이 업뎃이 최신이라 기다렸지만 막상 오니 그냥 덤덤한 느낌..;ㅁ;

가끔가다 새 폰을 기웃거리지만 여전히 질리지 않아서 쓰고 있네요

내구성도 좋고 무엇보다 빨간색이니 질리진 않네요

투명케이스 쓰면 좀 빨간색이 반감되는 느낌이지만

벗기면 엄청 영롱한 빨간느낌이라 좋네요.


여전히 소니 폰 쓰는 사람은 1년 쓰면서 1명 봤네요 ㅋㅋㅋㅋ

아주 개인적인 1년 후기였습니다.


[2018.5.12 작성] 저의 경우엔, 앞서 XZ1 을 썼습니다.

그러다 또 기변증이 와서 로쏘로 갈아 탔습니다.

대략 2달간 써오고 있습니다.


참고로 전, 미국판 버전이라 한국 정발판에 비해 좀 다릅니다.

큰 예로 AS는 포기해야 할 수준이죠.

사설을 이용해야 되니깐요.

또한 미국판의 경우 지문인식 기능이 없습니다!!

이 이유를 보니 소니 내부적으로 미국에서 팔기 위해서 지문인식 기능을 뺐다고

인터넷에서 보았습니다..

이걸 플래싱해서 해결할수도 있지만 전 벽돌이 되거나 혹시 문제가 있을까봐 

시도는 안하고 적응해서 쓰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후기를 적겠습니다.


1. 빨간색 로쏘라서 다른 폰과 달리 색이 확실히 티지만, 주변인들은 무관심하네요

그러니 주변인들이 알아봐주길 기대하지 말기를..!


2. xz1에 비해 좀 크지만 적응되니 잘 사용할수 있음


3. 투명 케이스를 사용하더라도 발열 문제가 없음


4. 미국판이라 지문인식이 안될뿐, 나머지는 잘 됨

 은행 앱의 경우에도 지문 인식은 사용못할뿐 나머지는 사용엔 이상 무


5. 배터리 러닝 타임이 긴 편이며 퀵 차지 충전기로 충전 할 경우

배터리 50% 이상은 1시간 이내, 30% 이하는 2시간 이내로 충전이 됩니다.


6. 사진의 경우 아이폰 만큼 카메라 화질은 좋습니다.


7. 듀얼심 모델이라, 해외에서 사용할때 편리합니다.

또한, 심 뺄때 심 바늘 없이 뺄수 있는 모델이라 참 좋습니다.


소니 폰 구매 하실 분들은 AS만 민감하지 않으면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라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