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든 알면 도움이 되는, 공유하는 블로그 :: 30대 국가건강검진 동래 부산동부지부 후기
2022. 11. 20. 17:17
728x90

 

어느날 전화가 와서 받아보았는데

동래 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동부지부)에서 

건강검진 예약하라는 전화였다.

 

나같은 30대도 이렇게 건강검진을 해주는구나 해서

신경써주어서 고마웠다.

아무튼 12월되면 사람이 많아지니 빨리 하길 권했다

 

그렇게 어찌어찌하다가 이번에 가게 되었다.

나는 금요일 오전에 방문하였다

방문하루전인가 이틀전에 전화가 와서 금식 사항이야기 해주고

확인전화를 해준다.

예약은 11시였는데 가니깐 바로 접수해주었다

홀에 가서 이야기 해야 하였다

안내데스크에 건강검진 이야기하면 문진표 주면서 접수 시켜주고

그 후에 개인정보 동의서 작성하면 서관으로 이동한다

문진표는 카톡으로도 미리 작성 가능하니 미리 하고 가면 시간 절약된다!

 

 

 

 

건강검진 순서는 대략 이렇다

서관 2층 가서 소변검사, 채혈

5층가서 흉부검사, 청력, 혈압, 일반몸 조사,

그리고 구강검사도 해준다

일반 치과가면 좀 걱정이 되는데 여기선 잘 봐주었다.

무료로 진단을 해주어서 내가 젤 마음에 든 부분이

구강검사였던것 같다.

 

검진때 스케일링 하면 14000원이니 

일반치과에서 하는것보다는 싸서 하기도 했다

그렇게 하고 수납하니 끝났던 건강검진이었다.

대략 1시간 30분 걸렸다.

 

여기가 5층 종합검사하는 곳인데 사람이 많긴 많았다.

 

 

메디체크 동래지부에서 국가건강검진 하니

꽤 괜찮았다.

접근성도 좋은곳이기도 하고.

 

국가건강검진 전 금식은 밤 10시 이후부터 안하면 될듯하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라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