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든 알면 도움이 되는, 공유하는 블로그 :: 부산 버스 200번 정보(안남초 경유 포함)
2018. 2. 20. 23:30
728x90

부산 버스 200번 정보입니다


중점적으로 안남초등학교를 특정시간대에 미경유합니다.

7:00~9:00 // 12:00~17:00 시간대에는 미경유합니다.

버스가 동래한전에서 위 시간에만 부합되면 무조건 미경유합니다.

예를 들어 11:58분쯤이 되면 경유하나, 12시가 되면 BRT 타고 

바로 다음 정류장인 원동교로 진입합니다.

단, 안남초등학교 방학때는 상시경유합니다.


배차간격 : 8~11분


버스 노선도






첫차/막차




200번 버스 관련 팁

31번과 함께 BRT를 완주하는 노선입니다

(운촌(동백역)~ 벡스코~ 센텀역~ 동래한전 ~ 동래역)

단, 안락뜨란채아파트 정류장 폐지로 인해 안락뜨란채, 안남초등학교 경유합니다.

미경유 시간도 있습니다. 사진 참조

덕천주공아파트 및 북구청, 해운대 힐스테이트위브(중2동주민센터)를 경유합니다.

노선이 직진, 일자 노선입니다.

 

금정산으로 가로막힌 북구 지역에서 동래구, 해운대구를 거쳐

기장군까지 직접 이어주는 직통노선이다. 

또한 북구 지역에서 유일하게 해운대역을 지나 해운대 신시가지랑 송정과 기장읍을 직접 연계시키는 유일한 노선이다.

 북구, 강서구, 김해 지역의 신라대학교 학생들로 인해 수요가 넘치는 노선이었지만, 현재는 북구청 단축으로 인해 통학 수요는 많이 줄어든 상태이다.


때문에 구.동서통근열차처럼 해운대 - 구포를 연결한다는 특징 때문에

 307번과 더불어 장거리를 이동하는 고정수요도 제법 많은 편이다.


내성교차로에서 동래시장-안락동-재송동-벡스코-해운대도시철도역까지는

 31번과 100% 똑같이 다녔다. 안남초 경유로 한번 꺾었다 나온다.

 31번의 가축수송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이용하기도 하지만 

31번의 배차간격이 이 노선에 비하여 훨씬 좋고 자주 다니기 때문에

 해운대역~동래역 구간은 31번에 비하여 수요가 적은 편이다.


출퇴근시간에는 제2만덕터널부터 원동IC까지 이어지는

충렬대로 헬게이트 정체구간을 버스중앙차로를 통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게 장점이다

이 곳은 북부산에서 해운대로 출퇴근하는 차량들의 주요 루트이기 때문이다.


만덕대로와 충렬대로, 해운대로를 거의 완주하는 노선 중 하나이다.


이 노선은 해운대위브아파트 상행구간과 덕천주공아파트 하행구간 등지에서

너무 버겁게 올라가는 경향이 있다보니 세익여객 노선들 중에서 유일하게

저상버스가 존재하지 않는다.


2015년 부산 시내버스 개편 이후 일일 평균 승객수가 1만명 미만이 되었으나,

 2017년도에 100번의 노선 대폭변경 여파로 다시 1만명을 돌파하였다.


또한 북구청까지의 노선 단축과 4대 증차로 인하여 배차간격만큼은 예전에 비하면 확실히 단축되었고, 신라대 통학생들로 인한 만차 현상이 사라져

 승객 불편함이 상당수 해소되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라스라